본문 바로가기

맛집

남원 맛집 - '명문제과'

날이 어느정도 풀렸다싶어서

바람쐬고 드라이브할겸 전북 남원에 다녀왔는데요,

남원에서 찾은 찐 맛집을 소개해드릴게요!!

(이 시대의 빵돌이, 빵순이들 집중~~)

 

[명문제과]라는 빵집인데요,

남원시내 큰사거리 모퉁이에 있는 빵집이면서

딱봐도 오랜시간 남원 터줏대감 역할을 했음직해 보이더라구요~!

 

01
남원 맛집 [명문제과] 빵집

일찍부터 사람들이 줄서서 기다리고 있었는데,

저랑 같이간 일행들도 따라 줄서서 맛있는 빵을 하나씩 득템할 수 있었어요^^

 

빵 종류가 다른 베이커리처럼 많지는 않지만,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게 먹음직한 빵들로만 구성한듯 싶었어요!

 

제일 먼저 들어가면 명문제과의

시그니처 빵 3가지를 각각 몇개씩 고를건지 물어보시는데요,

하나씩 보자면~

 

1. 생크림 소보루

대세인 겉바속촉에 딱 어울리는 식감이에요!

 

2. 소세지 수제 피자(?)빵

소세지도 제법 알찬 녀석이 들어갔고,

무엇보다 달달한 소스와 어우러진 부드러운 빵이 입에서 녹아내려요^^

 

대망의 마지막은~~!!! 두구두구두구!

3. 꿀아몬드 (식빵)

 

전 이녀석이 정말 너무 맛있었는데요..

평소에도 달달구리를 좋아하는 제 혀마저도

사악함에 놀랄 정도로 달달하지만,

아몬드가 주는 바삭함과 더불어 식빵의 부드러움이

정말 조화롭게 어울렸어요! :)
- 줄서서 기다리는 사람들을 위해 급히 계산하고 나오느라
사진이 없어서 한입 먹다가 허겁지겁 찍었네요 ㅜ

 

이 외에도 여러 빵들이 고운 자태를 뽐내고 있었는데요,

저는 이중에서 문득 눈에 들어온 카스테라를 추가해서 같이 먹어봤어요!

 

이녀석.. 우유와 함께하니 정말 입을 칭칭 휘감더라구요!

사르르 녹는게 어찌나 맛나던지 ㅜㅋㅋ

 

혹시나 남원에 가실 일이 있으시면 춘향이만 찾지마시고,

남원 맛집! 명문제과도 꼭 한번 들러서 허기채우고 여행하시면 좋을거같네요~!!!

 

 

 

명문제과

전북 남원시 용성로 56 (하정동 1-5)

place.map.kakao.com